우리시대 진정한 장인의 세계를 고집하는 것이 현실에서 얼마나 어려운 것이라는 것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주변을 보더라도 옛 것을 고집하거나 과거의 것을 애기하면 고지식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치부하는 것이 현실이다. 매잡이 곽서방을 통해서 비록 그의 일이 현실적으로 부를 축적할
매잡이에 관한 것이었다. 그는 나에게 돈과 취재 요령을 적은 메모지를 주며 그곳을 취재해 보라고 권하였었다. 이렇게 해서 나는 첫번째 '매잡이'라는 소설을 쓰게 된다. 이 작품에는 이렇게 첫번째 '매잡이'라는 소설을 쓰게 된 경위와 내용을 소개한다. 따라서 이 작품은 두번째 '매잡이'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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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독서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정보 획득의 수단으로서, 다른 무엇 보다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다. 또한 독서는 정보 획득 이외에도 지식 습득이란 더 본질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간은 자신이 발견한 지식을 문자로 기록하여 후대에 책으로 전승하여 왔기 때문에, 선대
Ⅰ. 개요
우리 어린이들은 다음 두 가지를 닦으면서 자라고 있다. 하나는 건전한 정신이고 또 하나는 건전한 신체이다. 이 두 가지가 바르게 이루어졌을 때, 다른 것들도 쉽게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면 건전한 정신이란 무엇일까? 건전한 정신이란 바른 마음, 바른 생각, 바른 지식을 말한다. 내가 지금
*이청준 소설의 세계
<병신과 머저리>(1966) , <굴레>(1966) , <석화촌>(1968) , <매잡이>(1968) 등의 초기작에서 현실
과 관념,허무와 의지 등의 댕응관계를 구조적으로 파악하였다.경험적 현실을 관념적으로 해석하고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강하였으며,그의 진지한 작가의식이 때로는 자의식의 과잉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