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구성주의에 의하면 학습은 지식의 주입이 아닌 학습자가 스스로 경험에 의해 구축해 나가는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에게 제시되는 과제는 단순히 학습을 위한 것이라는 인식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수행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또한 학습자들이 타인이 아닌
Ⅰ. 서론
현재 추진되고 있는 교육정보화 관련 사업들은 멀티미디어교육실이나 컴퓨터 실습실 구축, 교단선진화 기기와 교원용 PC 보급, 교내 전산망 구축 등과 같이 주로 물량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정보화 기기 보급 및 학내 전산망 구축 사업 등은 보급 규격, 수량, 시기 등이 시.도교육청, 지
컴퓨터교육을 독립교과로 지도 가능한 방안으로 학교의 필요와 학생의 요구에 따라 3~6학년에서 주당 1시간을 컴퓨터교육 활동 시간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실제 학교의 여러 실정-하드웨어, 휴먼웨어의 부족-에 따른 어려움으로 학교재량시간을 컴퓨터교육으로 할애하는 학교는 무척
Ⅰ. 서론
정보사회 속에서 컴퓨터를 다루는 기술은 기본적인 능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므로 정보사회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인식하여 교육 목표를 설정해야 할 것이다. 초등학교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친숙감을 형성하고 컴퓨터의 기초적인 조작 능력을 갖추는 시기
컴퓨터의 활용은 더욱 외면 당하고 있으며 중산층의 백인 학생들 보다는 하층의 소수민족의 학습에 더 긍정적임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컴퓨터의 교육적 잠재력과 실제 이용 현황 사이의 차이점을 규명 하고자하는 많은 연구가 있어 왔다. 이 중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은 부족한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