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교사들에게 교육 자료를 제공할 목적으로 ‘에듀넷’을 구축하여 운영하게 하여 교육에 대한 종합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단 선진화 사업은 이미 멀티미디어의 활용과 학내망이나 VOD시스템은 TV 생방송은 물론 이미 방영되었던 프로그램까지도 손쉽게 불러다가 교실 현
멀티미디어 교육용 소프트웨어란 문자, 음성, 화상, 영상 등을 활용한 학습 자료들이 구조적으로 잘 정리되어, 컴퓨터와 학습자가 상호작용을 하면서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교육적 목적 달성을 위해 제작된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멀티미디어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수업을 진행할 경우 소프트웨
정보를 다루는지, 그리고 어떻게 정보를 학습하는지를 보여준다. 본고에서는 정보처리이론을 바탕으로 교육적 시사점 및 비판점을 분석하고, 현 교육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멀티미디어’가 학습에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검토하고 논의해 보도록 하자.
Ⅰ. 서론
수세기 동안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을 그들이 능력 것 도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해 왔다. 교사들은 학습자인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고는 바람직한 학습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여 그것을 해결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우리나라 현재의 학교 교육에서와
Ⅰ. 서론
예산을 지원 받은 학교는 물론 재정 자립도가 높은 사립학교들이 앞 다투어 인터넷과 연결된 멀티미디어 교실 구축에 나서면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서막이 열렸다.
전통적으로 유교문화의 뿌리가 깊은 우리나라에선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어 왔으나 교육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