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지도자료)
1. 실태 분석
가. 문학과 비문학 장르 중 문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지배적임
나. 문학의 4대 장르(시, 소설, 수필, 희곡)중 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가장 낮음
- ‘시는 어렵다’는 선입견이 강함
- 시대적으로 오래 된 작품에 대한 거부감이 강함
- 청소년기의 감성에 부합하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특별활동의 운영
③ 다양한 현장체험 학습의 운영
2. 학습자료의 정보화 체제 구축(Multy & Net)
① 시청각 기교재의 첨단적인 발달에 따른 멀티학습의 가능
② 교육정보의 광역화에 따른 학습자료의 공유 가능
③ 교육정보망의 활용에 의한 교육정보 데이터의 상호 교환이 가능
방향 통신환경 지원
2) 표준 기구들에 의해 개발된 개방형 표준에 근거
3) 인터넷 가상기업이 가능함
4) 기존의 서버/클라이언트 환경보다 저렴한 가격
5) 빠르고 정확한 고객 서비스
6) 중간거래 시간과 비용이 줄어듦
7)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넓은 접근성 유지
8) 낮은 교육비용
9) 사용자의 즉각
활용능력을 갖도록 교육체제가 도와주어야 한다. 나아가 지식산업의 선단(front-line)에 있는 대학과 대학원을 비롯한 연구.개발(R & D) 기관의 지식창출역량을 높이는 일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지식의 대외의존도를 줄이지 않고는 개방적인 지식 집약 경제체제에서 경쟁력을 유지.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
학습에 흥미를 갖게 해주는 이런 이야기 소재를 수업에 도입하고, 스토리텔링에서 다루는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고 교사가 보조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면, 학생들은 문제 해결능력과 협동심, 그리고 강한 자신감을 통하여 영어의 의사소통능력은 상당한 발전을 이루게 될 것이다. 그 결과 영어의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