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예산을 지원 받은 학교는 물론 재정 자립도가 높은 사립학교들이 앞 다투어 인터넷과 연결된 멀티미디어 교실 구축에 나서면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서막이 열렸다.
전통적으로 유교문화의 뿌리가 깊은 우리나라에선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어 왔으나 교육방
Ⅰ. 컴퓨터게임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1. 컴퓨터 게임학습 프로그램의 특징
컴퓨터 게임학습 프로그램은 다른 교수 전달 체계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교수매체와 비교하여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다. 학습에 영향력 있는 효과를 미치고, 학습의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동시에 특별한 하드웨어 및
Ⅰ.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에 사용되는 교수-학습 자료에는 기본 과정 자료 이외에 심화 보충자료, 특별 보충자료, 재이수 자료 등이 있을 것이다. 단원이나 소단원을 마친 후에 학습 목표를 도달한 학생에게는 심화학습 자료를, 학습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학생에게는 보
멀티미디어 정보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정보를 구별하고 정보간의 위치적, 시간적 관계를 규정하는 새로운 정보가 부가적으로 필요하다. 멀티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첫째, 컴퓨터에 의한 강의에서 활용된다. 즉 컴퓨터로 텍스트, 그래픽, 비디오 등의 학습물을
학습은 학생 스스로 실제적 언어 자료에 접근하게 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문화체험과 정보획득을 가능케 함으로써 학습자에게 보다 폭넓은 학습 환경을 제공해 준다.
본문에서는 영어읽기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 본 후 웹기반 영어읽기 학습의 장점과 학습활동의 절차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