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현실세계의 확장으로 일상생활과 연결되어가고 있음, 그러다 보니 실제 세계에서 벌어지는 많은 부조리와 범죄가 메타버스 안에서도 똑같이 일어날 수 있음.
가상공간에서의 ‘익명성’ 문제가 더해져 현실보다심한 범죄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음.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을 이을 차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의 확장으로 일상생활과 연결되어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실제 세계에서 벌어지는 많은 부조리와 범죄가 메타버스 안에서도 똑같이 일어날 수 있다. 게다가 가상공간에서의 ‘익명성’ 문제가 더해져 현실보다심한 범죄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을 이을
메타버스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초월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Metaverse)’는 1992년 출간된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스노크래시(Snow Crash)>에서 시청각 출력장치를 사용해 접근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지칭하는 용어로 처음 등장했다. 기술의 발
Ⅰ. 서론
청소년기 사회문제는 가출이나 무단결석, 무단지각 등의 지위비행과 학교폭력, 왕따, 절도, 성매매, 성범죄 등 다양한 범죄 행동을 포함한다. 통계에 따르면 출생률 감소에 따른 청소년 인구 감소로 전체 비행청소년 수는 줄었으나, 강력범죄 및 강력범죄는 증가하였고, 범죄 사건에 연루되
현재 국내·외에서 제페토와 로블록스로 잘 알려진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이라는 뜻의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용어입니다. 기존의 가상현실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비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