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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공간에서의 ‘익명성’ 문제가 더해져 현실보다심한 범죄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음.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을 이을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으로 메타버스를 꼽는 만큼, 확장된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논의는 계속되어야 할 것이며, 다음에서 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가상공간에서의 ‘익명성’ 문제가 더해져 현실보다심한 범죄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을 이을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으로 메타버스를 꼽는 만큼, 확장된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논의는 계속되어야 할 것이며, 다음에서 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Ⅰ. 서론
사이버공간은 19세기말 전화, 라디오의 발명에서 태동하여 20세기 전자식 컴퓨터의 발명으로부터 인터넷과 초고속 디지털 처리기술의 개발에 의해 통신, 방송, 컴퓨터의 융합이 이루어짐으로써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사이버 공간은 공간을 형성하는 하드웨어 인프라로서 NET(컴퓨터
메타버스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초월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Metaverse)’는 1992년 출간된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스노크래시(Snow Crash)>에서 시청각 출력장치를 사용해 접근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지칭하는 용어로 처음 등장했다. 기술의 발
Ⅰ. 서 론
사람은 누구나 바라는 유토피아 건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이를 이루고자 하는 것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