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서 게임 사용자들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최근 가장 화제가 되어 오랫동안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카카오톡게임의 중 ‘애니팡’과 같이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아이템의 특성을 모바일게임의 장점을 살려 자유롭게 게임 사용자들을 수렴함으로써 넓은 범위의 편의성과 흥미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개입을 최소화 하고 대부분 고객들의 평가를 통해서 서비스의 품질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세부적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의 이용형태는 APP과 게임으로 이루어진다. 이중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차지하는 비중은 64%비율로써 유료 어플리케이션의 비율이 70프로 이상인 타 플랫폼
본 사업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업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 GPS를 사용하는 위치 기반서비스를 그 기반으로 한다.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점차 마켓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데 기존에는 제한된 공급자(이동통신사 및 개발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지금은 개인 개발
미국산 모바일 메신저 ‘whatsapp’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에 주목하고 있었다. 그러나 국내시장에는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던 시점이었고, 이를 발판으로 2010년 3월 우리나라 사람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한국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게 된 것이다
2] 수익성 제고 전략
1) 라인의 자체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현지화, 한류를 이용한 전략 제안
① 이모티콘, 스티콘 개발: 라인은 자체적으로 많은 이모티콘과 캐릭터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장점을 더욱 확장시켜 현지화된 캐릭터와 이모티콘을 개발하고 이모티콘의 구입•선물하기 서비스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