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 바로 모바일비즈니스다. 즉, 이런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해서 시간과 공간의 낭비를 줄이는 비즈니스 방법인 것이다. 또 다르게는 'E-비즈니스와 무선 인터넷을 결합한 것으로 무선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지는 상거래 및 기업의 부가가치 창출 활동'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
및 판매 서비스 활동
가치활동
활동
정의 및 내용
원자재 투입
생산(운영)
출고 및 물류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활동
생산을 위한 자재의 입고, 저장, 유통
투입물을 완제품으로 전환
제품의 보관 및 유통
판촉, 판매사원 및 판매량 할당, 광고, 가격정책 등
제품 가치의 향상 및 유지를 위한 서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게임 비지니스는 크게 아케이드게임사업(게임기 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제기
우리나라 이동 전화 사용자 인구는 이미 3000만 명을 넘어섰다. 세계적인 리서치 회사인 오범(Ovum)의 Mobile e-커머스: marketing strategies, 2000 에 다르면 2000년 국내 이동 전화 사용자 수는 3200만 명에 달했으며 2005년에는 약 4440만 명 즉 우리나라 인구의 92%가 이동 전화를 사용
, 노인, 장애우, 소년소녀가장, 외국인, 주부등 IT로부터 소외되고 있는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컴퓨터 관련 교육을 시켜주고 있다.
모바일 써니 활동은 아직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한 모바일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현재 SK텔레콤과 전략적 제휴 운영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