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업체 인수 전망 예상
- 시장 선점에서 SKT 에 밀리는 듯한 인상.
- SKT 대응 방안에 대한 귀추 주목
3) LGT
- 뮤직/게임/성인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을 LGT 자회사인 데이콤으로 통합 운영 관리
- 상대적으로 시장 점유율 비중이 낮음으로, 모바일컨텐츠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 보다는, 이용자
1.모바일컨텐츠란?
1)모바일컨텐츠의 정의
무선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되는 모든 컨텐츠를 의미
디지털 컨텐츠에 속하면서도 무선인터넷이 가지는 이동성, 위치기반, 고객차별성, 개인성 등의 특성으로 기존의 디지털 컨텐츠와 다른 차이점을 보여줌
2)모바일컨텐츠의 속성
편재성(ubiquity),
7)모바일컨텐츠의 발전 방향(모바일의 미래)
현재 우리나라는 모바일컨텐츠 산업이 상당한 수준에 도달하였고, 앞으로 더욱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에서 어떻게 대처해야만 기업이 살아남고, 모바일컨텐츠 산업이 더욱 발전을 거듭할 수 있을까?
그 첫 번째로는 고유의 비즈니스 모델의 개척을 들
컨텐츠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를 급진적으로 바꾸어 놓는 역사적인 사건들을 낳았다. 각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의한 정보 유형을 보면, 문자가 있기 전 단계인 무(Ui)언어시대에는 몸짓과, 눈빛으로 서로 의견을 교환하였고, 언어가 생성된 이후에는 말로 의사소통을 하면서 이들 말들이 구전으로
1. 들어가는 말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모바일 게임시장은 공급업체의 증가로 인한 경쟁과다 및 단말기 플랫폼의 다양화로 인한 개발환경의 복잡성, 신선한 게임소재의 부재등으로 인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