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개발 목적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해양 자원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습득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그 정보의 방대함과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없다는 제약 때문에 바다 생물들에 대한 지식이 한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공부
◈ 게임 소개
◆ 게임의 개념 및 특징
□ 장르
Mobile Standard - Single Play
□ 주요대상
10대 ~ 20대
□ 특징
단순한 조작으로 쉽고 빠르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엽기적인 컨셉으로 플레이어에게 즐거움을 주도록 했다.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3D로 표현함으로 보다 사실성있고 캐릭터의 자연스러
기획의 영향이 있다.
l제작 직전까지 약 10억여원을 들여 시나리오의 수정과 보안을 거듭했지만 끝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고 계속 해서 바뀐 시나리오 때문에 일정에 혼선이 뒤따름
l새로운 기법의 시도의 실패와 시행착오, 또 기법 자체에 드는 비용으로 1998년 예상예산 30억에서 40억으
게임의 특성과 정면으로 대치되는 부분이다.
주인공이 없다는 점은 오히려 온라인 게임에 보다 가까운 게임요소이다. 다수의 이용자가 게임을 이끌어 나가는 온라인 게임의 경우 정해진 주인공을 설정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뿐만 아니라 로플 2에서는 기존 콘솔에서 가장 중요했던 시나리오 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