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는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빈에서 살기로 결심.
그후 빈에서 처음 작곡,연주(피아노)교육활동을 하였으며, 오페라(후궁으로부터의 도주)82와 (하프나교향곡)82, 피아노협주곡 등을 작곡하였고 82년 8월에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아로이지아의 여동생 콘스탄체와 결혼.
*1785년 : 하이
●비발디
① 사계 중 봄 1악장
② 겨울 2악장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피아노 두 대를 위한 C단조 푸가(K.426)로 곧 나타나기도 하였다. 바하의 영향은 깊고 오래 갔으며, 모짜르트의 말기 작품 전체에 대위법적 짜임새가 갈수록 많이 사용된 것(마지막 피아노 소나타 K.576이 그 한 예이다). 그리고 「마적」과 「레퀴엠」의 심오하고 심각한 분위기 등에 이 영향을 나타난다.
고전음악
* 고전음악의 음악사적인 분류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 ~ 1820년경 까지의 음악에 적용된다.
당시를 풍미하던 계몽주의 철학과 자유주의 철학으로 시민권이 향상되고 이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동경으로 이어져 객관성을 바탕으로 하는 형식과 균형의 조화를 추
Ⅰ. 서론
고전주의 음악은 1750년 이전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전고전 양식에서부터 찾을 수 있겠지만 성숙된 고전음악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음악양식으로 대표할 수 있는 빈 악파의 시대에 와서 시작된다. 빈 악파의 음악과 함께 이 시대의 작곡가들은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