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르트는 바하의 ꡐ푸가의 기술ꡑ, ꡒ평균율 클라비어ꡓ, ꡒ삼중주 소나타ꡓ등의 작품을 알게 되었다. 그는 바하의 여러 푸가들을 현악중주나 4중주로 편곡 하였고(K.404a, 405), 이 새로운 관심의 또 다른 결과는 피아노 두 대를 위한 C단조 푸가(K.426)로 곧 나타나기도 하였다. 바
및 음악행위)를 사용해서 내담자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며 행동의 변화에는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 능력, 운동력, 학습능력, 정서적 발달 등의 사회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행동들이 포함된다.
음악치료는 개인적 발달과 인간애의 궁극적인 달성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타고난 정신적̶
●비발디
① 사계 중 봄 1악장
② 겨울 2악장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협주곡의 새로운 특성을 과시하였다.
성악음악에서는 오페라와 오라토리오를 들 수 있는데 전반적으로 커다란 발전은 없었다. 특히 고전 시대에 이르면서 종교음악은 침체되어 바흐와 같은 대 작곡가도 잊혀지고 있었다. 그러나 하이든의 <천지창조>, 모차르트의 <레퀴엠>, 베토벤의 <장엄미사>등
소나타 형식에서의 제1주제와 제2주제를 조성적, 성격적으로 대비시켜 포착했다는 점, 주제 재료를 유기적으로 전개시키는 주제노작 원리의 확립, 2관편성에 의한 오케스트레이션의 완성 등을 들 수 있다. 이와 같은 양식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이 시기에는 교향곡 외에 협주곡, 실내악도 현저한 발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