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Les soiree de medan)>에 보불전쟁의 삽화를 단편으로 엮어 발표하게 되는데 모파상은 이 때 <비계 덩어리(Boule de suif)>로써 화려하게 문단에 데뷔. 같은 해 5월 플로베르 사망.
1883년 장편 소설 <여자의 일생(Une Vie)>을 《질 브라스》지에 연재.
톨스토이에게도 인정을 받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음.
작품 : 사르트르의 <구토>·<벽>, 카뮈의 <이방인>·<페스트>·<시지프의 신화>, 카프카의 <심판>·<변신> 등
⑹ 반소설(反小說 ; Nouveau roman, Anti-roman)
① 전통적인 소설의 기법이나 약속을 파기하고 새 양식의 소설을 창조하려는 운동이다.
② 특징 : 참된 문학을 시도한다는 의도에서 플롯도 주인공도 없
모파상은 스물두살이 되던 해에 해군성 공무원으로 취직을 하면서 파리로 이주. 당대의 저명한 소설가 귀스타브 플로베르에게 본격적인 문학수업을 받았다. 1880년에 발표한 [비곗덩어리] 로 하루아침에 명성을 얻었으며, 이후 [메종텔레에] (1881) [마드무아젤 피피] (1882) 등의 단편집으로 작품활동을 이
시간, 공간, 사회와 역사적 환경.
(2) 인물과 사건에 사실성을 부여하고 분위기와 정황을 조성하며, 주인공의 성격에 영향을 끼치고 주제를 부각시킨다.
5. 배경의 갈래
시간적 배경은 시간적 영역을, 공간적 배경은 자연 환경과 생활환경 등을, 사회적 배경은 사회적 상황, 분위기 등을 묘사한다. 그 밖
작품소개>
「비계덩어리」는 실제로 있었던 사건에 바탕을 둔 작품이다. 여주인공과 코르뉘데, 카레 라마동은 모두 실제 인물이며 중심 사건 역시 친척 아저씨인 샤를 코르돔에게서 들은 이야기일 확률이 높다. 모파상은 1870~71년 겨울을 루앙에서 보냈으며 독일군의 침공과 프랑스군의 패퇴를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