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를 기다리며>는1953년 1월 처음 초연한 이래, 현대 연극사에 있어서 ‘부조리극’, 혹은 ‘반극‘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면서 지난 반세기 동안 극작형식에 있어서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존재의 무 목적성, 인간과 인간 사이의 단절, 삶의 무의미성 및 인간 소외를 그려내면서 형식
목적에서 국가 및 민간차원에서 청소년 가출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출 청소년들 대부분은 가출 이후 거리생활을 시작하며, 생존을 위해 일을 찾게 된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합법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일을 찾게된다. 따라서
인도, 러시아와 같은 신흥시장의 빠른 성장세가 특징이다. 최근에는 유럽 발 경제위기로 인해 건설시장의 긴축재정 및 민간부분 침체로 낮은 수준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또한 건설, 자동차와 같은 전방산업의 수요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정부의 인프라 투자정책과 해외경제 동향, 환율에 민감하게
인도는 지역별로 풍토조건과 인종이 판이하고, 힌두교, 회교 등 다양하고 이질적인 종교, 심한 빈부격차와 높은 문맹율, 종교적 사회적 신분제도 등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의 이질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 복합사회의 성격을 가진 나라로서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화가 공존하고 있다
1) 언어적 측
구분
제 2장 인물론
1. 인물창조의 의미와 인물의 유형
(1). 인물의 정의
소설속 행동의 주체자
소설의 사건은 구체적인 인물들의 움직임을 통해서 존재
헨리 제임스의「소설예술론」: 작중 인물이란 사건의 한정이며, 사건이란 인물의 설명
인물의 창조야말로 소설가의 가장 주목할 만한 성취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