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 초월주의자들이다.(랠프 왈도우, 애머슨, 핸리 데이빗 소로우, 월트 휘트먼) 또 이와 반대로 비관주의 전통(성악설)은 말 그대로 비관주의 적 삶의 태도를 취한다. (호손, 멜빌, 포우) 그들은 하나 같이 호손이 말하는 '어둠의 힘'에 큰 매력을 느끼며 그들에게서 초월주의는
작품에서 호손은 그의 직업이 그의 청교도 조상들에게 감동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유머스럽게 시사하고 있다. 호손은 스스로의 모습을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예술가로 그리고 있지만 동시대인 작가들인 멜빌(Herman Melville)과 포우(Edgar Allan Poe)같은 사람들로부터 아주 훌륭한 상류등급의 천재적
포우는 타고난 문학적 자질로 인해 그러한 뜻을 따를 수 없었기 때문이다. 1826년 포우는 버지니아 대학에 입학하여서 열심히 공부하였으나, 학비를 스스로 벌어보겠다는 뜻에서 도박에 손을 대었다가 2000달러에 달하는 빚을 지게 되었다. Poe는 이것을 '명예의 빚(debts of honor)'라고 생각하였지만 양부는
소설의 영역을 확장
③ 대표적 작가 및 작품 : 조이스의 <율리시즈>, 제임스의 <로더리크 허드슨>, 프로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등
⑸ 실존주의(實存主義)
① 인간은 시시각각으로 죽음에 이르는 병을 앓고 있는데, 이를 분명히 인식하고 실존의 자기 해명을 통하여 허무로부터 탈피, 진정
작품은 청교도의 엄격함을 교묘하게 묘사하고 죄인의 심리 추구, 긴밀한 세부구성, 정교한 상징주의 등으로 말미암아 19세기의 대표적 미국소설이 되었다. 1851년 청교도를 선조로 가진 고가(古家)의 자손에게 악의 저주가 걸린 《일곱 박공의 집 The House of the seven Gables》을 발표하였다. 이듬해 자신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