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이론은 실제로 Toronto, Denver, Toledo, Getty 미술관 등에서 직원들이 몰입에 따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적용하여 관람객들에게 친근한 전시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전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의 결과에서는 전시에서의 심미적 경험을 위해 시각적 자극에 대한 주의집중을 중시하
공간을 통한 접근
(1)실외 다양한 유물 및 풍물들을 통하여
(2)세계의 문명을 친근히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
3)기술과 세련 성을 통한 접근
(1)실측설계와 특수도로 및 재질
(2)세계적 조각가의 수작업과 최종적으로 감수 및 고증과정을 통하여
(3)실제 건축물의 외관과 색상, 건축물 외장 조각품의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유아 스스로 책을 읽고자 하는 주도성을 제한하며 시간에 종속된다고 주장한다. 반면, 찬성론자는 책이라는 인쇄매체는 정지된 공간의 제한이 있지만, 비디오는 이야기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실제감, 현실감을 제공하며, 문학성, 미술성, 음악성이 첨가되는 측면을 강조한다.
이론
1. 놀이성 개념이 중요한 이유
축제체험에 대한 프리리프팅 분석 - 심재명(07)
->가장 중요한 축제 속성은 ‘놀이성’으로 나타남
2. 놀이성의 학자별 관점
가. 이훈(06)
- 놀이성을 축제체험속성으로 정립
놀이성은 장난스러움 재미성 몰입성 자발성 내적통제 현실감부재의 특성을 포
공간으로 활력을 되찾고자 지역사회개발을 고심하고 있으며 한 방편으로 지역축제를 생각하고 있다.
주 5일 근무제 확대실시를 통한 여가시간의 증대와 교통수단의 발달, 관광활동에 대한 인식증대 등 관광여가를 위한 변화의 수용을 위하여 민간과 각 지방자치단체는 관광지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