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에 따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적용하여 관람객들에게 친근한 전시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전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의 결과에서는 전시에서의 심미적 경험을 위해 시각적 자극에 대한 주의집중을 중시하였으며 다른 어떠한 요소보다도 상호작용의 유지를 중요시 하였다는
표현을 할 수 있다(김동연, 1996). 똑같은 정신분열증이라는 진단을 받은 아동들이라 할지라도 미술작품에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은 그들의 개체성이다. 분명히 그들은 미술매체를 가지고 서로 다른 방법으로 일부는 주로 조작적 놀이와 긴장완화를 위해, 일부는 사실적이고 환상적인 개념의 명료화를
몰입 등의 요소가 고객의 향후 의사에 영향을 미친다는 Garbarino와 Johnson(1999)의 논의와도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다.
조직공중관계 요소와 고객만족도에 대한 상관관계 결과를 살펴보면, 조직공중관계의 요소들은 고객만족도와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맺고 있었으며 신뢰, 명성, 관계몰입요소가 비교
특성을 토대이다(Flaherty, 1993; 志賀信夫, 1998). 이 네 가지 특성은 고해상도, 색 표현력의 증가, 16×9의 화면비율, 3/2/.1의 다중채널음향이다. 그러나 HDTV가 디지털 미디어로 새롭게 등장함으로써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은 가장 획기적인 특성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다(Negroponte, 1995). 따라서 HDTV는 다섯 가지
사례는 찾기 힘들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위와 같은 선행연구를 참고하여 IT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IT서비스의 기업이 지속적인 수출을 하는데 미치는 주요 요인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 지를 확인하려고 한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환경변화의 대응, 보유자원의 우위, 운영체계의 효과 등이 국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