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이성의, 정신의 종속물로 간주하던 시각은, 현실 속에 존재하는 몸에 대한 다양한 문화 인류학적인 보고들, 여성의 몸을 둘러싼 상징과 지식의 정치적 관계들을 드러내는 페미니즘의 강한 문제 제기 등에 봉착하면서 변화하기 시작했다.
젊고 아름답고 부드러운 몸을 지닌 “여성”의 이미지 속
3)정책으로서의 다문화주의
앞서 다문화주의의 논쟁의 세 단계에서 마지막 단계로 언급했던 '국민 만들기의 응답으로서의 다문화주의'는 자연스럽게 정책으로서의 다문화주의와 연결된다. 정책으로서의 다문화주의는 다문화주의 이데올로기를 주창하는 정치적 결사의 형태를 지칭하며(마르티니엘
화 등이 늘어나면서 성도덕의 문란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가치관의 혼란과 성을 상품화하려는 상업주의에서 기인하며, 개인적으로는 성에 대한 무지와 그릇된 성 윤리관에서 비롯된다고 하겠다.' (교육부 발행. 고등학교 윤리, p105-106. 1999. 3. 1.)
'동성애는 자신과 같은 성에 대해서
화된 집결소와 그 곳에 소속된 여성들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주택이나 간판을 내걸지 않은 소규모 성매매 장소는 통계에 잡히지 않은 채 여전히 영업중이다. 이런 음지성매매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행해지므로 여성들의 영업환경은 더 악화되었다.
또한 우리나라
<1> 남성들의 관계방식과 성폭력
성폭력은 분명한 사회적 범죄행위이지만, 성폭력의 심각성은 정작 이러한 심각한 사회적 범죄행위이자 한 개인의 권리에 대한 침해이자 파괴적 행동이 너무나 일상적인 관계성을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행사되며, 용인된다는 사실에 놓여져 있다.
많은 가해 남성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