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생의 법이 있고, 존사와 같이 신들을 뇌 속에 있는 것으로 묘사하는 관상법등이 있다. 더 나아가서 이러한 수행은 대체로 일상의 윤리 생활 속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불교의 승려에 해당하는 종교인을 남자는 진인이나 도사, 여자는 여관이라 부르고, 제사 의식을 재(齋)나 초(醮)라
설명하면, 한편으로는 가치에 물들지 않은 사물의 세계와 그 사물의 근원에 대한 탐구로서의 존재론적 본체론과, 다른 한편으로는 인문세계를 구축하는 가치욕구를 배제하고 생 자체를 본체의 세계로 개방시키려는 실천적 노력으로서의 무욕양생의 인생론이라는 고유문제를 다루었다고 할 수 있다.
타 설하게되면 초기에 동결되어 동해를 입게되어 경화지연으로 강도발현이 느리며 내구성이 크게 저하된다. 그러나 사용재료의 가열 및 적절한 혼화제를 선택 사용하고 콘크리트 구조물의 보온 대책을 세워 최소한의 초기 보온양생을 시행함으로서 요구하는 강도와 내구성을 보장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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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가 우리나라에 문헌에 처음 등장한 것은 고려말기 성리학자 이색의 <목은 집>이라는 문집에서이다. 이 문집 안에 ‘대사구두부래향’이라는 시에는 “나물국 오래 먹어 맛을 못 느껴 두부가 새로운 맛을 돋구어주네. 이 없는 사람 먹기 좋고 늙은 몸 양생에 더없이 알맞다.”다는 구절
<1> 노자 철학의 기본이해
1. 도가란 무엇인가?
도가라는 일컬음은 이 사상의 개조(開祖)라 할 수 있는 노자가 우주 본체를 설명하면서 사용한 도와 덕의 개념에서 비롯되어 도덕을 논하는 일련의 학자들을 도덕가라고 호칭하다가 뒤에 이를 약하여 도가로 부르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