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를 제작하고 발전시켜 왔다. 무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는 석기, 청동기, 철기 시대의 도래와 궤를 같이 하며 발전하였다. 그리고 철기 시대의 한 시기인 고려 말 조선 초에 들어와서는 화약을 이용한 화약무기들이 개발됨으로써 무기의 질적인 면에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많은 무기 관
시대적 위상과 경제 효과가 높아진 점에 기하여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우리 나라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사회에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우리 나라의 온라인 산업은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시장 또한 무한히 넓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국제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온라인상으로 옮겨놓은 인터넷 바둑이나 고스톱 같은, 예술로서 보기엔 무리가 있는 게임들이 아직은 대다수이지만, 그래도 그 와중에도 몇몇의 단순한 애들 놀이로만 보기엔 무리가 있는 게임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러한 게임들은 대부분이 스토리라 부를 수 있는 선형적인 서사를 차용할 수 있는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