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내용을 이룰 정도로 혁신적인 것이었다.
아돌프아피아와 고든 크레이그는 새로운 현대적 무대미학을 확립한 연출가로서 그들은 연
극을 위한 연극을 주창한 현대 연출가였으며 그들이 확립한 이론과 연출스타일은 20c의
1에 영향을 끼쳤다.
아피아는 시인과 희곡과 배우를 극장에서 거부하고
사명에 대하여 Über die Bestinnung der Oper》(1871) 《오페라와 희곡 Oper und Drama》(1851) 《독일예술과 독일정치 Deutsche Kunst und Deutsche Politik》(1868) 등의 저서를 남겼다.
가극의 새로운 연출법을 제시하는 중에 현대연극의 미학적 방향을 예고하였던 스위스의 무대미술가 이며 연극이론가 이다.
연극에 대해 묻는다면 그는 다소 막연하게 사실주의 연극에서는 배우들이 의자에 앉아 이야기를 주고받지만 표현주의 연극에서는 의자위에 서서 세계에 관해 외칠 것이라고 대답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는 쉽게 알 수 있다. 20세기에 나타난 여러 연극 양식
에 관해서 아직 어느 누구도 융통성 있
1.연극의 기원
연극의 기원은 원시 지역사회의 종교의식에서 비롯된다. 무대의 생성과 그 기원을 같이하는 것은 그 형태 자체가 종교의식에서 기인됨을 인정하는 것이다.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행위자체가 상연의 기원이 된다 볼 수 있고, 무대는 제단에서, 배우의 행위는 제사를 주체하는 제사장과
무대(proscenium stage)가 일반적이지만 원형무대(arena stage), 객석과 같은 높이의 무대, 유럽의 중세극(中世劇)에서처럼 축제차(祝祭車) 위에 무대가 붙어 있어 이동 가능한 것, 영국 엘리자베스시대의 연극무대처럼 에이프런(apron)이 붙어 있는 무대, 공간 무대 등 종류가 많다.
극장 무대의 양상은 대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