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처럼 에이프런(apron)이 붙어 있는 무대, 공간무대 등 종류가 많다.
극장무대의 양상은 대표적으로 에이프런 무대(apron stage)와 프로시늄 무대(proscenium stage)로 대별된다. 앞의 것은 무대가 관객석 안으로 돌출된 것으로서 원칙적으로 막이 없으므로 장면 전환 등도 관객 앞에서 한다. 뒤의 것은 프로
Ⅰ. 고대의 교육
1. 그리스 스파르타와 아테네의 교육
그리스는 국가의 형식을 완전히 갖춘 사회로서 성격이 서로 다른 스파르타와 아테네로 대표된다. 그리스 반도에는 그리스 민족이 침입하여 살기 전에 에게문명을 만들어 낸 선주민족이 있었다. 찬란한 청동기문명을 지닌 에게인들은 왕을 받들
2-2. Shear Madness의 등장인물들과 소품
조지는 쉬어 매드니스 미용실의 주인이다. 그는 살해당한 송채니에게 그의 집과 미용실을 세내었다. 그는 송채니의 시끄러운 피아노 소리에 항상 불만을 품고 있는 사람이다. 재미있고 열정적이며 때로는 음흉하고 다혈질적인 입체적인 인물로 묘사된다.
권영화
무대(스케네 Skene)가 점차 연희장소로 바뀌어, 현존의 궁극적인 문제들을 주장과 반론, 주도행위와 대응행위 형식으로 펼쳐 나아갔다. 야외극장 형태로 설치된 관객석 테아트론(theatron), 원형에서 나중에 반원형으로 줄어든 합창대용 오케스트라(orchestra), 배우가 가면을 쓰고 등장하는 스케네(skene: 무대)
무대설비시스템 또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공연장의 객석공간은 무대를 향해 일방적으로 바라보는 공간이 아니라, 관객과 배우 간 상호 작용을 통한 교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공연장의 변화와 기능 그리고 효과에 대한 역사적인 고찰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