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경향
도시생활자의 감각적 표현
- 소수의 인간관계에 주목
- 새로운 언어감각을 지향
특히 하루키는 자아나 주체를 문제로 삼아 정체성·위기라는 주제를 도입
전공투에 대한 경험은 하루키에게 상처와 상실감, 삶의 무의미를 안겨줌
뿐만 아니라 이상주의의 상실로 인하여 정체감을 잃
집에 애인과 함께 방문한다. 밤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여자는 먼저 술에 취해 잠들고, 남자는 나에게 기묘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가끔씩 다른 사람의 헛간을 태운다는 것이다. 남의 헛간에 방화를 하며 쾌감을 느낀다며 조만간 이 근처에 있는 헛간을 태울거라고 말한다.
무라카미하루키의 단편소설 『가난한 아줌마 이야기』를 해석하고자 한다. 왜냐하면 그레마스의 구조주의 기호학은 텍스트를 계층적으로 구조화시킴으로써 의미 생성의 과정을 탁월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그레마스의 이론은 기호와 언어 및 문학적 텍스트의 분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무라카미하루키-작품 연보..
∙1979년 스물한 살의 '나'의 여름방학 이야기인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신
인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했다.
∙1980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의 속편 격인 <<1973년의 핀볼>>을 발표했다.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의 원형을 이루는 <거리와 그
작품이 있다.
(3)줄거리
나‘와타나베’가 겪게 되는 죽음과 현실 속에서 맛보게 되는 상실감을 이야기 하고 있다. 주인공 와타나베는 도쿄로 대학을 다니게 되고 그는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던 중 그는 고등학교 때의 가장 친한 친구였으나 자살로 생을 마감한 기즈키의 연인인 나오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