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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장 역사왜곡의 배경 및 원인 ―
역사왜곡의 배경 및 원인은 크게 국내적 요인과 국제적 요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일본의 국내적 요인으로는 뿌리깊은 대륙진출의 야욕과 천황제 신권주의, 그리고 일본 자민당의 정권 지배를 정당화시키기 위한 수단으로써의 필요성을 들 수 있다.
청소년기는 성인으로서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습득하는 시기이며 심리적․사회적 독립을 추구하는 시기이다. 현실적으로 성인신분에 도달하지 못한 채 성인역할을 훈련해야 하는 과도기적인 특성 때문에 청소년들은 많은 갈등과 문제에 부딪치게 마련이다. 청소년은 아동도 아니고 성
이면에는 암울한 우리의 사이버 문화가 자리를 잡고 있다. 1996년 10월 14일 우리 경제에 누적된 비효율적인 구조를 개선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책의 하나로‘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6대 정보화 과제’를 발표하고 이의 실현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게임업체의 해외진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 침해문제에 대해 살펴보았다.
Ⅳ장에서는 Ⅱ장, Ⅲ장을 토대로 해외에 진출한 국내 게임업체의 지적재산권 침해 방지를 위한 법제 개선방안을 모색하였다.
최종 Ⅴ장에서는 상기의 분석결과를 토대로 하여 종합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