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의 아름다움만을 표현하려는 것이 아닌 무용의 예술적 표현을 위한 모든 시각적 요소들을 전체적으로 통합시켜 일관성을 갖도록 한다. 또한 극적 분위기를 창조하여 완벽한 무대예술을 만듦으로 매우 중요한 영역으로 간주할 수 있다.
가시화 기능- 무대 위 어느 곳을 보아야 하는지 알려주
서론
1. 현대무용의 정의
우선 현대무용이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시작하고 싶다. 지금, 현대에 행해지고 있는 무용을 전부 현대무용이라 할 수는 없다. 차라리 그러한 무용은 현대에 행해지는 무용이라고 해야만 될 것이다. 아무도 가부끼 무용이나 클래식 발레를 현대무용이라고 생각하고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감상문을 쓴다. 이때, 서술 대상이 되는 작품의 대목(제목 또는 짧은 인용구)과 해당 페이지를 직접 인용한다.
2.‘좋은 시’라고 생각한 이유를 쓸 때, <현대시론> 강의에서 공부한 ‘비유’,‘상징’, ‘이미지’, ‘리듬’, ‘화자’, ‘어조’, ‘시어’ 등의 용어를 적극 활용한다.
3. 감상문의 내
스승 쿠르트 요스의 독창성을 뛰어넘음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 세계 공연계의 경향과 판도를 바꿈
위대한 안무의 혁명가
탄츠테아터 Tanzetheater
독일어 탄츠(춤) + 테아터(연극) = 탄츠테아터 Tanzetheater
• 기존 고전발레의 형식을 벗어난 자유로운 표현법과 각종 장르의 융합
• 일정한 플롯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