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1. 현대무용의 정의
우선 현대무용이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시작하고 싶다. 지금, 현대에 행해지고 있는 무용을 전부 현대무용이라 할 수는 없다. 차라리 그러한 무용은 현대에 행해지는 무용이라고 해야만 될 것이다. 아무도 가부끼 무용이나 클래식 발레를 현대무용이라고 생각하고
Ⅰ. 현대무용(모던댄스, 현대춤)의 특징
현대무용은 `동작이 무용의 실체`라는 점에서 무용을 하나의 독립된 예술로서 분리시켰다. 고전 발레에서 인위적인 노력들에 의해 동작이 이루어지는 것과는 달리, 현대무용에서는 아무런 근육 활동의 노력 없이 외적인 힘에 의해 몸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
무용 같은 다른 예술의 전문가들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다. 즉 모든 예술을 받아들여서 보다 풍부한 볼거리가 담긴 발레 작품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밖에도 네덜란드 댄스씨어터 예술감독인 지리 킬리안은 현대무용 동작과 발레 동작이 반반씩 섞인 듯한 [시편교향곡] 같은 작품을 만들었고
Ⅰ. 서 론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은 고대 철학자로서 그를 빼 놓으면 철학적 관점에서 논할 수 없을 정도로 현대 철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에 관한 내용을 접했을 때 적지 않게 놀랐던 부분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알렉산더 대왕의 스승이었다는
고대의 미학사상 : 미학사상의 시원 : 18세기 중엽에 미학이라는 학문이 생겼지만, 인간의 사고의 출발점과 같은 시대에 생김
미에 대한 사고의 맹아 : 구석기 시대말기 알타미라 라스코 동굴벽화
미학적 성찰의 역사 : 그리스 신화, 초기시대 시인들의 서사시와 서정시, 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