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발레는 발레의 시초인 왕비의 코믹발레가 선두주자이다. 왕비의 코믹발레는 작품명에서 볼 수 있듯이 귀족들에 의해서 행해졌으며 귀족들을 위한 작품이기도 하다. 작품명에 나타난 코믹이라는 단어는 노래, 무용, 대사로 이루어진 코미디 즉 희극적인 내용을 뜻한다. 이 작품은 1581년 10월 15일 파
무용이라는 하나의 동질성을 찾아볼 수 있다.
무용은 그리스 사회에서 예외적 위치를 차지하는 것으로, 그리스인 전체가 즐기고, 존중하고, 참가하였던 예술이었다. 이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다음 표를 통해 문화적 요소들을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스는 크레타 보다는 건조하지만 따뜻한
분석하고 있다. 그는 "신화는 탈 정치화된 빠롤(parole)이다." 폴 코블리, [기호학], (김영사, 2002)
라고 말하며 현대인에 있어서 문화는 하나의 신화이고 그러한 신화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르주아의 권력을 옹호하는 하나의 위장체계로써 사용된다고 말한다. 빠롤이란 랑그(langue)의 개인적인 수행을 의
발레 뤼스의 무용수 였던 올가 코클로바(Olga Kokhlova)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올가와의 인연은 시인 장 콕토(Jean Cocteau)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콕토가 피카소에게 세르게이 디아길레프(Sergee Diaghilev)가 창단한 발레 뤼스와 같이 작업하기를 희망하며 공연을 위해 그림제작을 해 줄 것을 요구 받았다. 그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