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음악의 역사
19세기후반의 음악을 지배했던 음악사조는 민족주의, 후기낭만주의, 인상주의의 세 가지로 요약 될 수 있다. 민족주의 음악이라 하면 19세기까지는 서양음악의 주류에서 소외되었던 지역의 음악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다. 러시아와 동구권 그리고 북유럽과 스페인 등 각 지방의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인의 기호에 맞추어 발달한 대중 음악극을 뮤지컬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인의 기호에 맞추어 발달한 대중 음악극을 뮤지컬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음악 분야에서 용어의 기원을 두고 있지만 재즈의 개념은 모든 문화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것이다.
재즈의 곡조는 음을 잇거나 끊어서 연주하며 각 악기는 그 자체로 환상적인 특색을 많이 갖고 있다. 그런데 19세기 재즈음악이나 재즈기법의 원류는 아프리카 흑인의 민속음악과 민속무용이다. 아프리
190여개의 사설극장이 있고 수많은 아마추어 극단들이 연극 활동을 하고 있다. 독일의 극장들은 오페라하우스가 따로 있는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드레스덴 등의 도시들을 제외하고는 한 극장에서 언어극(연극)과 음악극(오페라, 뮤지컬), 그리고 발레(무용극, 발레, 무언극)의 3개 분야를 공연하는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