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 은 무엇인가, 이것이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한 물음들이다. 무용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무용단이라기보다는 ‘movement theater’로 불리길 원하듯이 한 장르에 갇혀 있기 보다는 열려 어우러지길 원한다. 안무가 세르카위는 “당신은 부모님으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 사람들로
이러한 예술적 감각과 아울러 섬세함의 추구는 모든 정신적인 것에 대한 숭배, 물질적인 것을 경멸하는 경향과 함께 그들의 안무체계를 형성하였는데, 유연하게 보이기 위하여 세심히 연구된 동작의 조화로 눈을 즐겁게 함과 동시에 영혼을 불러일으키는 경쾌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것이었다.
무용에서 벗어난, 자칫 논란이 되었을 수도 있는 작품이다. 수 백 여개의 유리그릇과 수 십 여개의 사다리 같은 오브제, 10여명의 무용수가 15분 가까이 울음을 터뜨리는 첫 장면부터 20여명의 무용수 들이 옷을 벗고 뛰어다니는 등, 시작부터 끝까지 이 작품은 도발적이고 독특한 표현들로 가득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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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발레는 그제서야 한창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1850년~60년대 러시아 황실은 19세기 최고의 안무가들 중 세 사람을 상트 피체르부르크로 초청한다. 쥘 페로는 러시아에서1848년~1859년까지, 아더 셍-레옹은 1859년에 페로의 자리를 계승하여 1869년까지 러시아 황실발레단을 위해 발레를 안무했다.
안무가 였던 발따샤르 드 보조외는 발레를 “몇 사람이 함께 춤추는 기하학적인 콤비네이션”이라고 정의 하였다. 그러나 용어는 점차적으로 무용을 통하여 극적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형태를 의미하게 되었다.
2) 발레의 정의
발레는 극장에 온 관객을 위해 공연되는 무용이다. 다른 무용 양식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