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수를 둘로 나뉜 상태에서 표현하는데, 크고 작은 많은 사건, 사고 속에서 현재까지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그는 현재까지 오랫동안 전승되어 온 믿음, 신념, 신화 에 대한 질문들을 던진다. 우리 개개인을 무의식 속에서 사로잡고 있는 믿음 은 무엇인가, 이것이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
작품들은 아카데믹한 작품으로서 또한 들라크르와 나쿠르베의 영향을 간과할 수 없다. 얼마 후에는 인상파 화가 중에서 특히 피사로와 사귀면서 그의 작품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또 인상파 그룹에도 참여하면서 그에 따른 새로운 기법으로 작화를 기도하였다. 35세 때(1883년) 그는 마침내 직장을 버리
제1장 고대의 음악
1. 음악의 기원
음악의 기원에 대해서는 신화 전설에서 이야기되고 있는데, 그것은 음악에 대한 경외심이나 민족에 따른 음악관의 다른 점을 보여주고 있다. 음악의 기원을 과학적으로 추구하려는 시도는 18세기 이래 계속되어 왔으나 항상 큰 장애에 부딪쳤다. 예를 들면 유아의
: <활을 쏘는 헤라클레스> 완성
1913년: 파리 샹젤리제(Champs-Elys es) 극장의 <프리즈(Friez> 장식부조 작품 제작
1928년: 벨기에 부뤼셀에서 자신의 마지막 회고전 개최
1929년: 프랑스 르 베지네(L'vesinet)에서 68세의 나이에 사망
II. 本: 부르델의 조각 - 건축으로서의 오브제
1. 특징
① 전통으로의 복귀
작품들이다. 그가 죽은 후 세계 여러나라의 안무자들에 의해 이들 작품들은 조금씩 개작되어 소개되고 있다. 그는 차이콥스키에게 {호두까기인형}의 작곡을 의뢰하면서 음악상의 자세한 지시까지 덧붙여 차이콥스키를 짜증나게 만들었다는 일화가 있을 만큼 음악에도 조예가 깊다.
① 고전주의발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