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을 배웠고, 직접 궁정 발레에 배역을 맡아 출연했다. 따라서 이 시기의 발레는 오늘날처럼 공중으로 날아오르려는 듯한 움직임 형태보다는 바닥에 밀착된 듯한 느낌의 움직임이었다. 이는 발레가 귀족들의 우아함, 고상한 기품, 장식성을 강조했던 당시의 사교춤의 성격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인 것
왕실무용이고, 둘째는 후에 프랑스의 발레예술을 일으킨 많은 연예와 구경거리의 발전이었다. 그러나 호화로운 표현형태를 가진 왕실의 연예가 갑자기 생활화되지는 않았고 중세에 종교의 보호아래 행해졌던 페스티벌과 기적극 및 극장적인 많은 연기들이 르네상스시대 연기의 기틀이 되었다.
성공을 거둔 바 있었다. 레온 바크스트(Leon Bakst, 1866~1924)가 무대를 꾸민 스트라빈스키의 「불새」와 「페트루슈카」, 눈부신 「백조의 호수」가 그것이었다. 1012년 니진스키가 안무한 「푸른 신」의 각본 작업에서 그와 같이 일한 적이 있는 콕토는 전통적인 시들이 담긴 시집 두 권을 이미 간행한 상태
무용이다. 아프리카 민속음악의 혼은 북이라 할 수 있으며, 북소리가 모든 음악의 리듬을 낳고 모든 사람의 움직임의 원동력이 된다. 흔히 비트 음악의 충동성을 들고 있는데, 아프리카인들은 가죽을 두드려 생명을 다시 불러들인다는 관습이 있었고 동물이나 인간의 가죽에는 혼이 들어있다고 생각하
무용기교를 포함한 새로운 형태의 혼합으로 표현된 예술적 영역에 속하는 춤이다(박길미, 2005; 허영경, 2002). 그러므로 재즈댄스는 무용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재즈음악이나 락(rock), 대중음악 등 모든 장르의 음악에 폭넓게 사용될 수 있는 자유로운 춤으로 우리의 현 시대를 반영하는 자기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