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서양철학은 플라톤 철학의 주석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그동안에 말과 이성이 중심이 되는 것만 철학이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가 있었다.
이 외의 것은 철학이 아니었고, 이단이며 광기로 해석이 되었다.
형이상학적인 단어들은 명쾌한 이성 하에서 자로 잰 듯이 명확한 가치를 지니고
1. 네임어필(name appeal), 또 다른 인생을 기대하는 또 하나의 이름
호칭은 사회적인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현대사회에서의 호칭은 이전처럼 대화 상황의 관계 표현에 그 기능이 제한되지 않는다.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지금, 우리는 공장에서 생산되고 소비되는 물질 재화만큼이나 지
문명 세계에게는 커다란 충격이었고, 그만큼 반발도 거세게 진행되었다. 많은 문명들이 그들의 침략으로 소멸되었으며, 서구 문화에 대항해 자신들의 문화와 인종을 지키려는 움직임은 지금 현재에도 지구촌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II. 본 론
1. 주요 사상
1) 서구중심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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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세계화의 도전으로 지금까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이 되었던 국가와 민족의 개념은 해체되고 정체성은 모호해질 수밖에 없다. 다국적 기업, 국제(금융)기구, 국제협약 등으로 초국가권력이 강성해질수록 탈-국가현상은 가속화되고, 세계화가 진행될수록 사회적․지리적 경계
Ⅰ. 서론
문화란 인간이 만든 것이다.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특성으로 인간이 가진 것이 바로 문화라는 것이다. 문화란 사회생활을 통해 만들어지고 공유되는 것이다. 사회적 삶을 영위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하고 공통적으로 따르는 것이 문화이다. 문화란 인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