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함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연령층이 바로 청소년층이다. 청소년층의 휴대전화 이용에 관한 논의 또한 예전부터 진행되어 왔지만 실질적인 해답을 내리기에는 아직 부족한 면이 많은 것 같다.
청소년층의 휴대전화 이용 행태 중에 가장 심각하게 작용하는 문제가 바로 문자메시지라는 점
조사한 ‘2007년 인기 인터넷 용어’에서도 잘 나타나는데, 1위를 차지한 ‘우왕ㅋ굳ㅋ(44.9%)', 2위를 차지한 ’킹왕짱(9.2%)‘ 등의 비문법적 언어와 3위의 ‘듣보잡(8.8%)’, 7위의 ‘지못미(3.1%)’ 등의 축약어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사이버 공간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이러한 용어들은
통화키 등 사용 버튼이 오픈된 형태인 휴대전화에서 처음으로 변화를 시도한 것은 플립형이다.
LCD 패널은 오픈된 형태지만 번호 입력 버튼은 커버가 있는 디자인을 말한다.
지금은 대부분 바형이나 폴더형 그리고 슬라이드 형이었지만 CDMA 초창기에는 플립형이 지배를 했다.
LG전자의 초창기 플립
공동체를 상징적으로 재현하는 전자적 삶을 형성시키는 것으
로 간주된다.(Oksman & Turtiainen, 2004).
휴대전화의 이 같은 다양한 소비가 우리 사회를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들었지만 휴대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우리 사회에는 휴대전화에 대한 갖가지 병폐와 문제점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공동체를 상징적으로 재현하는 전자적 삶을 형성시키는 것으
로 간주된다.(Oksman & Turtiainen, 2004).
휴대전화의 이 같은 다양한 소비가 우리 사회를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들었지만 휴대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우리 사회에는 휴대전화에 대한 갖가지 병폐와 문제점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