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혼녀 마리아나를 이사벨라 대신 앤젤로의 방에 들여보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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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극 (Problem Play)
> 많은 사회문제를 제재로 하여 관객에게 주의나 관심을 일으키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극
> 형태로 보았을 때에 비극에 속할 수는 없으나 사회의 문제를 제기하거나 고발하는 진지한 극을 총칭
잘 짜인 극의 세련된 기교는 매춘과 여성해방 같은 사회 상황을 다루었고 문제극의 선구자로 간주되고 있다
유럽의 중세극(中世劇)에서는 축제차(祝祭車) 위에 무대가 붙어 있어 이동 가능한 것, 영국 엘리자베스시대의 연극 무대처럼 에이프런(apron)이 붙어 있는 무대, 공간 무대 등 종류가 많다.
문제극《춘희(1848)》를 발표하였고, 87년 H.베크의 사실극 《까마귀 떼》의 상연으로 무대 위에서도 자연주의가 실현되었으나 지나친 현실폭로로 오히려 관중의 호응을 얻지 못하였다. 자연주의의 붕괴는 J.엘리어트․R.키플링․F.M.도스토예프스키․L.N.톨스토이․H.입센․F.니체․G.단
상인은 셰익스피어가 이전의 희극 작품들에서 해왔던 일련의 행복한 낭만구성이라는 사슬을 과감하게 타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극의 액션이 주는 음조는 심각하여 이척보척과 끝이 좋으면 다 좋아라는, 소위 문제극이라고 훗날 불리우는 작품들의 전신(前身)과 유사하여 비극적인 편에 가깝다.
문제극을 썼다. 남성의 이기주의를 중심으로 이것을 조장시키는 돈의 힘, 그것을 묵인하는 항간(巷間)의 관습이나 법률을 테마로 하였다. 그의 희곡은 견실한 기법으로 솔직하게 사건을 추구하는 것이지만, 사회추이(社會推移)에 따라 오늘날에는 다소 진부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1848년 발표된 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