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한 사회가 어떤 태도를 갖고 있느냐에 따라 천태만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원래 태어나면서부터 민족이나 문화권의 특징이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나름의 사회적, 역사적 여건을 통하여 어떤 형질이 형성되어 일정한 특징으로 나타날 수는 있다고 본다. 물론 어느 한 문화의 특징에 대하여 언급
춘희(椿姬)》(1848)는 대단한 호평을 받아, 이듬해에 그 자신이 극화(劇化)했으나, 엄중한 검열제도 때문에 상연(上演)이 허가되지 않았다. 1852년에야 겨우 상연되어 각광을 받았고, 그 후로는 극작가로 맹활약하여 《드미몽드 Le Demi-Monde》(1855) 《금전문제 La Question d’argent》(1857) 《사생아 Le Fils natural》(
같다. 간간히 어디서 들어본 멜로디가 나올 때는 더욱 집중되었던 것 같다. 페니체 극장 전속 대본작자인 프란체스코 마리아 피아베가 작성하였고, 듀마의 작품의 원제(原題)는 소위 "춘희"라고 불려지는 것이지만, 대본의 원제인 "라 트라비아타"는 이탈리아어로 "방황하는 여인"이라는 의미가 있다.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서론
중세와 근대에 있어 문화생활 및 지식생활은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의미로 작용하였다. 그 여파는 어쩌면 현대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문학작품을 원작으로 하여 시나리오를 구성(각색)하고 이를 근간으로 제작된 영화를 가리키는 장르적 개념 >이 개념은 몇 가지 중대한 논란을 내포하고 있다.
1)문예영화의 원작을 어떻게 간주하는가의 논란
기존의 연구는 서구식 문학 개념이 유입된 이후에 발표된 문학작품을 그 대상으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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