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듀마의 `춘희`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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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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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독후감] 듀마의 `춘희`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작자에 대하여
소(小)뒤마라고도 하며, 《몽테크리스토백작》,《삼총사》, 《철가면》의 작자인 대(大)뒤마와 벨기에 부인 사이에서 사생아로 태어났다. 아버지 '페르 뒤마'와 구별하기 위해 '뒤마 피스'로 불리는데, 여기서 잠시 뒤마 피스와 페르 뒤마의 작품 경향을 비교하면, 아버지 페르 뒤마는 신나는 모험극이나 영웅담을 소재로 하는 반면, 뒤마 피스는 주로 사회악이나 사회문제를 소재로 삼고 있다. 그의 창녀의 순애(純愛)를 그린 《춘희(椿姬)》(1848)는 대단한 호평을 받아, 이듬해에 그 자신이 극화(劇化)했으나, 엄중한 검열제도 때문에 상연(上演)이 허가되지 않았다. 1852년에야 겨우 상연되어 각광을 받았고, 그 후로는 극작가로 맹활약하여 《드미몽드 Le Demi-Monde》(1855) 《금전문제 La Question d’argent》(1857) 《사생아 Le Fils natural》(1858) 《여성의 친구 L’Ami des femmes》(1864) 등 사실적인 문제극을 썼다. 남성의 이기주의를 중심으로 이것을 조장시키는 돈의 힘, 그것을 묵인하는 항간(巷間)의 관습이나 법률을 테마로 하였다. 그의 희곡은 견실한 기법으로 솔직하게 사건을 추구하는 것이지만, 사회추이(社會推移)에 따라 오늘날에는 다소 진부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1848년 발표된 이 소설은 파리의 고급 창녀이며, 미모로 당시 이름을 떨쳤던 마리 뒤프레시를 모델로 소설화했다고 한다. 소설의 이야기는 아름답고 낭만적이지만 사회문제에 커다란 관심을 표한 작품이다. 소설의 호평에 힘입어 작자는 이것을 5막의 희곡으로 각색, 1852년 상연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그는 소설가로서보다도 오히려 극작가로서 빛나는 발자취를 남겼다. 이 작품을 피아베 작시(作詩), 베르디 작곡(作曲)에 의해 가극 《라트라비아타》로 개작, 세계적인 선풍을 일으켰고(1853), 한국에서는 1937년 신극단 중앙무대(中央舞臺)가 이를 처음 공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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