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무대 위에서 배우들이 말과 행동을 통해 관객 앞에서 상연할 것을 목적으로 꾸며 쓴 글(연극의 대본)
2 . 희곡의 특성
(1) 허구성 : 소설처럼 희곡도 작가가 상상한 것을 꾸며 쓴 이야기다.
(2) 무대 상연을 목적으로 한다. : 따라서, 무대 장면 등을 상상하며 읽어야 한다.
(3) 대사와 행동의 문학 :
이란, 무대 위에서 배우들이 말과 행동을 통해 관객 앞에서 상연할 것을 목적으로 꾸며 쓴 글(연극의 대본)
2 . 희곡의 특성
(1) 허구성 : 소설처럼 희곡도 작가가 상상한 것을 꾸며 쓴 이야기다.
(2) 무대 상연을 목적으로 한다. : 따라서, 무대 장면 등을 상상하며 읽어야 한다.
(3) 대사와 행동의 문학 :
이는 것이다. 송효섭, 『설화의 기호학』, 민음사, 1999, pp.82-84
따라서 본고는 이러한 시각에서 ‘노인의 성(性)’이라는 문학적 테마를 살피는 주제학적 탐색을 하고자 한다.
이수곤(2009)에서는 ‘노인’이라는 문학적 테마를 살피는 주제학적 탐색에 있어, ‘노인’이라는 문화기호와 관련하여 다
이며, 계속 수정작업 되어 지금은 거의 완성에 이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희곡이 원소스로 뮤지컬화된 사례를 중심으로 그 한 예로서 명성황후를 중
점으로 희곡과 뮤지컬의 특징을 비교할 것이며, 희곡이 뮤지컬화됨으로써 그 이점은 무엇인
지 살펴보고, 문학작품이 뮤지컬화된 사례를 국내외
이다. 3천년전 팔레스타인에서 발음틀렸다며 4만2천명 처단
사상최악의 해상사고 타이타닉 참극 희생자 키운 데는 오역이 한 몫
583명 희생된 사상 최악의 항공기참사 KLM-팬암기 충돌은 오역이 주범
1998년 화성 탐사선 우주 폭발사고 원인은 NASA의 오역
전쟁터의 이순신장군을 정력왕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