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문화대혁명발단배경문화대혁명의 직접적인 발단은 1965년 요문원의 '해서파관'을 비판하는 글이었다. 1959년 6월 북경시 부시장인 오함은 〈인민일보〉에 '해서, 황제를 꾸짖다'라는 비유적인 수필을 발표한 후, 곧이어 '해서파관'이라는 극본을 써서 1961년 베이징에서 공연하였다. 명나라의 관리인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과정이 재촉되어 중공의 원로 지도자들은 이러한 일련의 모든 것들이 자신의 ‘적’으로 여겨진다고 말한다. 아울러 이러한 적의 규명은 숙청과 탈권의 과정을 더욱 자극하고 문화대혁명은 물론이고 1989년 천안문 사태도 기존에 내재되어 있던 의심과 분노가 표출된 지배층 폭력성의 한 형태라고 주장
이러한 조사를 통해 종교의 역할과 사회적인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종교가 악용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살펴보겠다. 이를 위해서는 종교의 원론적인 정의나 기능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는 바, 선행연구로서 일반적으로 종교의 정의및 기능에 대해 언급하였다.
역사인 셈이다. 이와 같은 중동의 중요성은 19세기 오스만 제국의 붕괴로 지역 국가들 대부분이 유럽 식민지로 전락함에 따라 한 동안 잊혀 지기도 했다. 그러나 역사적, 종교적, 민족적 갈등이 복잡하게 얽힌 갈등과 모순이 폭발하여 결국 민주화 혁명의 중심지로 부상하면서 새롭게 재조명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