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 이상의 의미와 가치를 지니며, 그것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특정한 문화적인 관습과 규범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문화상품이 관습체계로 보인다는 이러한 견해는 문화적인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암묵적인 계약에 대한 의미도 함께 지니고 있다. 이러한 계
대하여 인간정신을 도외시한 채, 단지 노동력의 합리적 사용만을 생각함으로써, 인간노동을 기계체계에 적응시키려고 한 점에 맹점이 있다.
즉, 인간이 기계의 일부분이 되게 하여, 비인간화를 촉진하는 요인을 빚어냈다. 이와 같이 노동에 있어서 인간성이 소외되며, 노동자의 창조적 흥미나 일하는
대중적’ 특징을 지닌 행사
③ 오락, 교육, 감정적 경험을 위한 공연의 <세속적>, <비종교적>인 내용
④ 선택과 주의력에 있어 자발적이고 개인적인 행동
⑤ 저자, 공연자, 관객들 역할에 있어서의 전문화
⑥ 공연과 관객 경험을 위한 물리적 장소
위와 같이 수용자는 자체 관습과 규칙을 가지고
대중적 특징을 지닌 행사 ③ 오락, 교육, 감정적 경험을 위한 공연의 <세속적>, <비종교적>인 내용 ④ 선택과 주의력에 있어 자발적이고 개인적인 행동 ⑤ 저자, 공연자, 관객들 역할에 있어서의 전문화 ⑥ 공연과 관객 경험을 위한 물리적 장소
위와 같이 수용자는 자체 관습과 규칙을 가지고 있었으며
재미를 더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방영하였다. 이영현. 2005.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에 대한 제작자와 수용자의 상호지향성 연구. 중앙대대학원.
국내에서는 1998년 SBS <황수관의 호기심 천국>을 기점으로 현재 KBS2 <스펀지>, <위기탈출 넘버원>, <비타민>, <경제비타민>이 방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