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치를 "폭넓은 역사의 스타일이며, 근대적 시대정신의 구체적인 구현"으로 받아들이게 된 1917년 이후부터이며, 이 때부터 이 용어는 "현대 언어에서 예술적인 나쁜 취미를 지칭하는 수많은 용어들 중 진정하게 국제적 지위를 획득한 유일한 용어"로서 보편적으로 쓰이게 되었다.
키치의 어원에 대해
산업혁명과 함께 소비혁명도 다뤄져야 한다. 『소비사회의 탄생: 18세기 영국의 상업화 (The Birth of A Consumer Society: The Commercialization of Eighteenth-Century England)』, McKendrick
소비혁명은 단지 취향, 선호, 구매습관에서의 변화가 아니라 근대 초기 및 근대 세계의 문화에서의 근본적인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다.
상품의 캐릭터로 볼 수 있으나 예전에는 팝아트라는 미술작품이 상품에 사용된 것이다. 미국 작가의 작품이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그대로 사용된 사례도 꽤 많다.
Ⅱ. 본론
1. 팝아트의 개념과 특징
1960년대 이후 산업사회의 중심이었던 미국의 대중문화는 미국만이 아닌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치게 된
상품이라는 특징
(3) 산업 가치 - 모조, 위조, 거짓말 등의 특성
2. 키치의 역사
1) 키치의 발생과 오늘날의 키치키치의 미적 원천은 예술적으로 타락한 낭만주의에서, 사회적 원천은 19세기 중반 부르주아 사회에서 나타난 예술의 상업화 과정에서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산업혁명을 키치의 시발
상품이라는 특징
(3) 산업 가치 - 모조, 위조, 거짓말 등의 특성
2. 키치의 역사
1) 키치의 발생과 오늘날의 키치키치의 미적 원천은 예술적으로 타락한 낭만주의에서, 사회적 원천은 19세기 중반 부르주아 사회에서 나타난 예술의 상업화 과정에서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산업혁명을 키치의 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