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위성방송)의 발전은 국내 방송발전의 현안과제로 등장했다. 국제사회의 다매체 다채널 방송환경과 우리의 경우를 견주어 볼 때, 우리나라의 방송 시장은 협소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우리 나라와 같이 방송 인프라가 부족하고 그 운영경험이 전무한 나라에서, 그것도 아직 케이블TV가 제대로
서론:
한국의 놀이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전통 놀이로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아이들은 디지털화와 도시화로 인해 전통 놀이의 경험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들의 놀이 문화가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어린이들의 발달과 창의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
대한 지식이 앞으로 필요한 이유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A4 기준 2매 이상, 15점)
(2) 나의 미디어-콘텐츠 경험사(史):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새롭게 만났던 미디어-콘텐츠들의 역사를 연대기 형태로 작성하고, 이를 통해 현재에 이어지는 한국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의 특징을 제시하기로 하자
디지털 코리아의 경험’이었다. 해외에서는 아직 비즈니스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정도의 사업이 이미 한국에서는 상당 수준의 서비스가 발굴 및 상용화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한국의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사회 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과 기술 발전에 대해서 토론이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여기에
기술을 중심으로 한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물리적, 디지털, 생물학적 공간의 경계가 모호해짐에 따라 여러 기술 간의 융합이 4차 산업혁명을 유발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한 그 어떤 변화보다 서로 다른 분야의 기술 융합이 매우 빠른 속도와 파괴적 기술(Disruptive Technology)로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