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상 조지 쿠커
제17회 미국 감독 조합상 (1965) 감독상(영화부문) 조지 쿠커
제3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965) 남우주연상 렉스 해리슨
제3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965) 작품상 잭 L. 워너
제29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1964) 남우주연상 렉스 해리슨
제29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1964) 작품상
마이페어레이디는 언어의 사용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코미디와 뮤지컬영화의 장르로 만든 영화이다.
언어학자인 히긴스 교수와 그의 친구가 어떤 하층계급의 여자를 교육시켜 우아하고 세련된 귀부인으로 만들 수 있겠느냐는 내기를 하게 된다.
그 교육은 하층계급의 언어를 쓰
감상 포인트
<오즈의 마법사>를 감상할 때는 단순히 동화라는 판타지 요소뿐만 아니라 당시 정치적 상황을 이해하면서 보면 더욱 재미있다. 소설 오즈의 마법사는 19세기 말을 배경으로 한다.
3. 제작배경
영화 <오즈의 마법사>는 프랭크 바움(Frank Baum)이 1900년에 발표한 소설이 원작이다. 바움은 미국
영화 ‘마이페어레이디’를 비교하고자 한다. ‘마이페어레이디’는 비교적 원작을 충실히 재현하고 있지만, 뮤지컬영화의 형식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둘의 비교에 앞서 연극과 영화의 장르적 특징에 대한 언급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이와 더불어 연극의 하위분류 중 하나인 음악극 즉 뮤
뮤지컬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 (Andrew Lloyd Webbe 1948~)
역대 최다관객을 동원한 뮤지컬 음악가, 가장 많은 음악상을 휩쓴 타이틀 홀더, 클래식 음악을 상업적으로 도용하는 장사꾼, 가장 많은 혹평을 감수해야 했던 비평가들의 ‘공공의 적’. 뮤지컬의 제왕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얼굴과 행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