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연극] 오페라의 유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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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연극] 오페라의 유령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가 소개
2. 오페라의 유령
3. 미국 뮤지컬의 역사
본문내용
1. 작가 소개
ⓛ 원작 소설 작가
가스통 르루 Caston Leroux (1868 ~ 1927)

당대 최고의 프랑스 추리 소설 작가였던 가스통 르루는 '오페라의 유령'(Le Fantome de I'Opera)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이 작품은 나중에 영화와 연극으로 다양하게 각색되어 더욱 유명해졌다.
가스통 르루는 학교를 졸업한 뒤, 법률사무소에서 서기로 일하면서 한가한 시간에 수필과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890년경에는 전업 저널리스트가 되었고, 1894 1906년에 걸쳐 특파원으로 세계 각지를 돌아다녔으며, 1905년의 러시아 혁명을 비롯하여 자신이 직접 체험한 다양한 사건과 모험을 파리에 보고했다. 기자로서 르루는 사실적인 묘사보다 대중의 감성을 자극하거나 감상적인 평을 많이 가미해 많은 고정 독자를 확보하였다.
1900 년대 초에 장편소설을 쓰기 시작하였는데, 처음으로 성공을 거둔 작품은 아마추어 탐정인 조제프 룰루타비유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노란 방의 수수께기' (Le Mystere de la chamber jaune 1907)였다. 작가로서 그는 특유의 기사체 문장을 사용하여 마치 직접 사건 속으로 뛰어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는 듯한 치밀한 구성의 소설을 많이 발표했다. '오페라의 유령'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가스통 르루의 소설은 사건 속으로 직접 뛰어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는 듯한 구성과 생생한 문장이 특징이다. 특히 《오페라의 유령》은 꿈에서 영감을 받아 쓰기 시작했다는 일화를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밤, 꿈에서 깨어난 르루는 책상에 앉자마자 미친 듯이 소설을 써내려갔다. 침대에서 일어난 르루의 아내는 그런 남편의 모습이 무서워 벌벌 떨고 있었다고 한다. 또한 가스통 르루는 소설 한 편을 다 쓰면 하늘에 대고 총 한 방을 쏘아 완성했음을 알렸던 괴짜 소설가이기도 하다.

② 뮤지컬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 (Andrew Lloyd Webbe 1948~)

역대 최다관객을 동원한 뮤지컬 음악가, 가장 많은 음악상을 휩쓴 타이틀 홀더, 클래식 음악을 상업적으로 도용하는 장사꾼, 가장 많은 혹평을 감수해야 했던 비평가들의 ‘공공의 적’. 뮤지컬의 제왕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얼굴과 행적은 스포트라이트와 어둠 속을 넘나든다. 음대 교수였던 아버지, 피아노 교사였던 어머니, 연극배우였던 숙모의 영향으로 뮤지컬의 길로 들어선 그는 등을 쏟아내며 1980년대부터 브로드웨이를 지배한 인물. 그리고 웨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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