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디자인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디자이너들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일상생활의 수준에서는 물론 편견이 있겠지만 능력에 따라 모든 것이 가능할 수 있다는 능력주의 환경은 독일의 나치 지배 기간과 전쟁 동안 상당한 숫자의 재능 있는 외국인들을 미국으로 건너오게 하였고, 새로운 예술과
현대적인 폼을 추구한다. 아르데코전이 열린 파빌리온에서는 모던파와 장식파가 경쟁을 벌였다. 건축부분의 그랑프리는 구성주의자 멜리코프 설계의 소련관이 획득했다. 르 코르뷔지에의 "에스프리 누보관"의 참신함도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바투 설계의 "콜렉터 파빌리온"이나 보와를 설계의 "봉마
현대디자인의 신조로 군림해 오던 기능주의에 대한 회의로 발전하게 되었다. 더불어 디자인 방법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체계적인 질서정연한 활동으로 구체화되었지만 디자인 방법의 모순은 드러나기 시작하였고, 방법론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인물들이 지난 19년간의 자신들의 주장을 철회하였다.
그것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이 사실이다. INTER BRAND의 2005년 조사에 따르면 COCA-COLA의 브랜드 가치는 675억 달러에 달하고 있으며, MICRSOFT 599억 달러, IBM 534억 달러로 그 뒤를 잇고 있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이 149억 5600만 달러, 그리고 현대 자동차가 34억 80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1.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입 과정
▒ 포니를 가지고 남미, 유럽 등에 수출시작, 1986년 고유 모델인 포니 엑셀로 미국시장에 진출
▒ 수출 첫 해인 1986년 판매 실적 : 168,882대 (31개 판매지점; 지점당 평균 1,431대 판매)
미국 내 저가를 선호하는 수요를 적절히 판단하였고, 저가의 소형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