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데코전이 열린 파빌리온에서는 모던파와 장식파가 경쟁을 벌였다. 건축부분의 그랑프리는 구성주의자 멜리코프 설계의 소련관이 획득했다. 르 코르뷔지에의 "에스프리 누보관"의 참신함도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바투 설계의 "콜렉터 파빌리온"이나 보와를 설계의 "봉마르쉐 백화점관"등은 장식적
아르데코(ARTDECO)”란 용어는 그 시대에 사용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벨논에시(G. Veronesi)에 의해 아르누보가 야기한 열광적인 분위기가 가라앉고 취향과 풍속의 낡은 연대기로써 역사 속으로 자취를 감추어 버리자 그 다음 양식인 아르데코양식은 프랑스에서는 Art Modern으로써 “1925년 양식”이라 불리
디자인하기 시작하는 등의 역할 혼동을 만들어냈다. 이런 독특한 움직임이 시작되었고 아르데코는 교육, 과학, 산업, 상업의 각기 다른 여러 분야에서 지지되고 이어졌다. 프랑스 뿐 아니라 서양국가와 유럽전반에서도 아르데코양식이 같은 요인이 같은 결과를 낳았다.
2. 텍스타일의 예술
- 기술
양식의 리드미컬한 강조가 사회적인 분위기를 나타내주고 있다.
현대적인 의미의 산업디자인(Industrial Design)이 등장한 것도 이 무렵이다. 미국의 1920년대는 전반적으로 물질적인 풍요와 번영을 확신했던 낙관적인 분위기의 시대였다. 또한 아르데코란 양식의 기반이 자본주의라는 양식의 경제이든 식
건축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의 이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