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지, 묵묵히 참기만 하는 어머니, 그런 어머니를 집요하게 공격하는 딸로 이루어진, 온종일 싸움 소리가 끊이지 않는 엔도 가족이 산다. 그리고 유난히 무더운 여름밤, 이 아름다운 동네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엔도 가족이 아닌, 다카하시 가족의 집에서. 대체 그 집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참기만 하는 어머니,
그런 어머니를 집요하게 공격하는 딸로 이루어진, 온종일 싸움 소리가 끊이지 않는 엔도 가족이 산다.
그리고 유난히 무더운 여름밤, 이 아름다운 동네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엔도 가족이 아닌, 다카하시 가족의 집에서. 대체 그 집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 슈야가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것을 고발했다고 오해를 받은 것을 계기로 반장은 슈야와 친해지게 된다. 슈야가 자신의 손가락을 깨문 사건 이후로 아이들은 슈야를 괴롭히지 않는다. 담임이 무리하게 나오키의 집에 찾아가는 바람에 결국 나오키가 어머니를 살해하는 비극이 일어난다.
작품 모두 사랑하는 여인을 얻기 위한 노력의 산물이다. 이러한 점에서 같은 목적을 가진다는 것이 ‘서동요’와 ‘취중진담’의 가장 큰 공통점이라 할 수 있다.
1-3-2) 차이점
‘서동요’는 자신의 마음을 직접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아이들을 꾀어서 부르게 하였다. 자신이 직
감행된 것이었다. 화려함의 이면에는 거리를 헤매는 실업자-신당리의 빈민굴- '경성상인'등의 파산과 전락, 뒷골목의 거지-매음-마약 등 도시화가 가져온 어두운 부산물들의 놓여 있었
2. 1930년대 시단의 경향과 주요시인 작품 분석
2.1. 프로 이후의 프로
2.1.1 30년대 프로시론의 전개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