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장비들에 있어서, 소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며, 전체 기억 소자의 25% 이상을 소리가 차지할 만큼 뇌의 활동영역에서도 소리는 하나의 집중화 된 영역인 것이다. 우리 주위에서 소리를 내는 장치, 즉 음향기기들은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PC의 작은 스피커에서부터, 커다란 오
미디어 또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은 이를 통해서 문자나 그림 또는 소리가 <불특정 다수인>들에게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 매개되게 하는 모든 미디어를 뜻한다. 그러나 매스 미디어로서 전제조건은 어떠한 사회적인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그리고 중요한 형태로서의 공적성향을 갖추어야 한
Ⅰ. 서론
19세기를 인쇄 매체의 시대라 한다면, 20세기는 영상의 시대라 칭할 수 있다. 영상의 시대에서 가장 대중적인 매체가 바로 텔레비전이라는 사실은 다시 강조할 필요도 없다. 텔레비전은 국가를 초월하고 계급을 초월한 매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 텔레비전은 이미 일상생
소리 교구 등의 사례처럼 과거부터 오감각을 통한 유아용 교수매체가 활용되었다. 그리고 1950년대에는 TV와 그림책 비디오가 최초로 교수매체로서 도입되었다. 또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기초로 유아들이 TV와 시청각 미디어를 통해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과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스마트폰 활용
(1) 장점
첫째, 학습을 위한 소통 도구로 SNS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러한 즉시성은 같은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