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세기를 인쇄 매체의 시대라 한다면, 20세기는 영상의 시대라 칭할 수 있다. 영상의 시대에서 가장 대중적인 매체가 바로 텔레비전이라는 사실은 다시 강조할 필요도 없다. 텔레비전은 국가를 초월하고 계급을 초월한 매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 텔레비전은 이미 일상생
다양한 느낌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매체이다. 또한 텔레비전은 중립적이라는 특징도 갖고 있다.
물론 시청률을 의식한 편파적이고 선정적이고 비도덕적인 내용을 방송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기본적으로 텔레비전은 모든 의견과 내용의 중립을 원칙으로 하며, 방송제작의 기준은 너무 어렵
수 있다. 따라서 이제 시장에 막 진입하려는 새 사업자는 구현하려는 서비스가 사회적으로 가치 있다고 판단될 경우 규제정책이라기 보다는 진흥정책의 입장에서 논의해야 할 것이다.
Ⅱ.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의 의의
방송환경은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음을 반영하며 향후 기술혁신 확산에 대한 기대감도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하는 주목할 만한 결과라고 하겠다.
Ⅱ.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의 특징
HDTV의 고화질 특성, 광폭화면의 사용, 시야확대에 따른 몰입정도의 증대 등은 단지 시청화면의 크기와 시청자의
대한 대처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출판 종사자들을 위한 재교육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 연구에서는 먼저 출판인 재교육의 필요성을 이론적 틀을 바탕으로 제시한 후, 국내에서 이루어진 출판인 재교육 프로그램들을 살펴보고, 출판인 재교육에 대해 전망하는 순서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