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시대 소비자 인식을 공략하는 전략들
과거의 미디어는 4대 매체가 중심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 ATL광고로, 하나의 컨셉을 담아, 전달하고 싶은 화두가 무엇인지, 어떻게 이야기해야 효과적으로 전달될지, 어디에 광고를 집행할 것인지를 다루며 소비자 인식 속에 광고하는 브랜드 또는 기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스마트 TV는 기존 TV영역은 물론 스마트폰 영역을 TV에서 실행할 수 있고, 자유롭게 Social Network를 이용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하여 스마트TV는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속에서 수많은 콘텐츠들을 시청자들이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흐름을 통제하는 방송정책입안자 등 방송 전문인들의 역할에 대한 심층적 분석이 필요하다. 즉, 국내 방송콘텐츠의 신규시장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정책을 재고하기 위해서는 신규 시장 소비자와 정책담당자의 성향과 역힐에 대한 체계적 연구가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해외 방송콘텐츠의 소비국에
미디어 효과를 동원해 제작된 인터넷 만화를 뜻한다.
◎웹툰의 등장
내용면에서 초기의 웹툰들은 주로 개인적 경험, 일상 속에서 느끼는 정서 등을 주제로 삼고 있으며 이를 간단한 그림을 곁들인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체화 하였다. 또한 수려한 그림, 정교화된 시공간 연출, 음양이나 색상을 활용
미디어 효과를 동원해 제작된 인터넷 만화를 뜻한다.
◎웹툰의 등장
내용면에서 초기의 웹툰들은 주로 개인적 경험, 일상 속에서 느끼는 정서 등을 주제로 삼고 있으며 이를 간단한 그림을 곁들인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체화 하였다. 또한 수려한 그림, 정교화된 시공간 연출, 음양이나 색상을 활용